보드게임 교육

8강 두 번째 게임 : 서펜티나

오렌지시리 2022. 4. 1. 23:37
반응형

서펜티나

 

서펜티나 보드게임은?

 

서펜티나는 색깔 인식에 도움을 주는 교육 보드게임이다.

 

뱀카드 50장으로 하는 서펜티나는 뱀을 가장 많이, 가장 길게 만든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.

 

카드를 모두 잘 섞은 뒤 뒷면이 보이게 부채꼴 모양으로 바닥에 놓는다.

이 부채꼴 모양의 카드 더미에서 카드 한 장을 뽑아 앞면이 보이게 바닥에 펼쳐 놓는다.

 

서펜티나는 운이 크게 작용하는 게임이다. 카드 한 장 한 장을 잘 뽑아야 긴 뱀을 완성할 수 있다.

 

게임 방법

 

자기 차례인 사람은 카드 더미에서 카드 한 장을 뽑는다.

 

뽑은 카드를 바닥에 놓는다. 바닥에 놓인 카드와 같은 색깔로 연결되는 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 옆에 연결해 놓는다. 방향을 돌릴 수도 있다.

 

연결되는 카드가 없다면 앞서 놓은 카드와 조금 떨어뜨려 따로 바닥에 놓는다.

 

카드 더미에서 뽑은 카드를 바닥에 이미 만들어지고 있는 뱀과 연결해 그 뱀의 길이를 늘릴 수 있다. 뱀은 양쪽 어디로든 늘릴 수 있다.

 

뱀은 머리와 꼬리가 반드시 하나씩 있어야 한다. 머리나 꼬리가 없다면 완성된 뱀이 아니다.

 

머리나 꼬리를 연결하지 않아 아직 완성되지 않고 바닥에 놓인 뱀이 있을 때 연결할 수 있는 같은 색깔의 머리나 꼬리를 연결해 뱀을 완성할 수 있다. 이렇게 뱀을 완성한 사람이 그 뱀을 자기 앞에 가져와 놓는다.

 

완성되지 않은 뱀과 무지개 색 꼬리와 머리

 

무지개 색을 띤 머리와 꼬리를 앞서 놓인 뱀 몸퉁이 어떤 색깔이든 연결할 수 있다.

 

완성되지 않은 뱀 여러 마리가 바닥에 있을 때 더미에서 뽑은 카드가 서로 다른 두 마리 뱀을 연결할 수 있는 색깔의 카드라면 이 카드로 두 뱀을 합칠 수 있다. 자기 차례에 더미에서 뽑은 카드를 이용해서만 뱀을 합칠 수 있다.

 

게임종료

 

카드 더미가 다 떨어지면 끝나고 모두 자기 앞에 가져온 카드 장 수를 센다.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이긴다.

반응형